안녕하세요. 컨트롤타임 최호준입니다.
저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계실지도 모르는 누군가를 위해, 저를 소개하는 글을 써봅니다.
사람들이 탁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일을 좋아합니다. 누군가의 우울증을 치유한 경험, 책을 통해 누군가의 인생을 바꾸는 데에 도움이 된 경험 등 사람들의 삶이 한 단계 더 나아지도록 도왔다는 느낌이 보람찬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책 출간, 강연, 컨설팅 등 교육과 관련된 일을 즐거워합니다.
전문성을 키워온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독서법
- 전자책 판매
- 컨설팅
- 독서모임 운영
- 마인드풀니스
- 무의식 코칭
- 진로 컨설팅
- 글쓰기
- 취업 준비생 자기소개서 컨설팅
- 자기소개서 작성법 전자책 판매
- 카피라이팅 서비스
- 앱/웹 개발
- 안드로이드 앱 개발
- 랜딩페이지 개발 서비스
- 데이터 분석
- Mixpanel 도입 교육 담당
- AI
- Chat GPT
- Google AI Studio
- Google FX
- Lovable
계속 배우고 성장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이거 하나다'라고 말씀 드리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꿈 없던 공대생이 교육 사업가가 되기까지 HISTORY
(2016) 대학교 2학년이 끝난 시점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지 막막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까지는 만화책 (원피스 및 코난 시리즈)만 읽고, 교과서 및 문제집, 만화책 외에는 거들떠도 안보던 사람이었습니다. 어쩌면 진로 고민에 대한 답이 있지 않을까 싶어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2017) 군 입대 후
책을 읽으며, "행복은 남을 도우며 스스로 가치있다고 느끼는 것"임을 배웠습니다.
(2017) 군 운전 조교 6개월차
암기 위주의 운전 교육 시스템을 원리와 이해를 돕는 자료로 갈아 엎습니다.
이때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의 재미를 느꼈습니다.
심혈을 기울여 교육자료를 가다듬고, 원리 기반으로 차근차근 운전 교육에 임하던 어느날, 교육생에게 받은 편지가 제 교육열에 더더욱 불을 지폈습니다.
(2018) 책 11권째 읽던 시기
'원하는 삶에 필요한 금액'을 적어보고 난 뒤, 사업가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2019) 군대 전역, 학교 복학 직후
상반기에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창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라서 여기저기 부딪쳐보자는 마음으로 일면식도 없는 창업동아리에 지원했습니다.
크몽을 통해 앱 개발 외주도 해보고, 창업 동아리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도 경험해보았습니다.
하반기에는 IT 연합 창업 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자체 해커톤을 기획하고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2020) 휴학 시작, 코로나
스타트업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일하는 경험을 가졌습니다. 대학생 연합 IT 창업 동아리 SOPT 안드로이드 파트장도 맡아 보았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느낌이 좋아서 운동 모임, 독서 모임을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파트장 시기에 제작했던 자료들을 엮어, 전자책도 출간해보았습니다 (기술 변화로 판매 중단)
지인 덕분에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 마켓핏랩에 취직도 했습니다. 믹스패널(Mixpanel)이라는 데이터 분석 툴을 기업에 도입하는 과정에서 개발 및 교육을 담당했습니다.
(2021) 자소서, 무자본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된 시기
무자본 창업 스터디, 오프라인 상권 분석 스터디 기획 및 운영
(2022) 삶을 변화시키는 일에 관심을 가진 시기
식글북적 독서모임 운영 시작
[PDF 전자책] 취삶선택 - 진짜 사명 찾기 가이드북
https://smartstore.naver.com/liferacer/products/6956680771
blog.naver.com
삶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지키려는 핵심 가치
1. 자유, 도전, 공동 성장
공동 성장을 추구하다보니 값진 경험들을 얻었습니다.
개인의 시행착오가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경험, 도움을 받는 경험,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협업하는 것, 의사소통 과정에서 매끄럽게 의견을 전달하는 경험, 갈등 상황속에서 유연하게 협력하는 경험, 원하는 팀에 들어가기 위한 자기 어필, 실현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내세우는 경험, 12명의 팀원들을 이끌고 프로젝트를 리딩하는 경험, 리더로서 책임감과 압박감을 동시다발적으로 느끼며 힘들어 해본 경험 모두 제 삶이 다채롭게 느껴지도록 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2.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고, 활용하기
부족한 점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채우고, 활용하며 나아가기를 반복합니다.
세상에 배우고 싶고, 알아내서 써먹고 싶은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배우며 성장하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