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코치님을 위해
광고비 없이 진행한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대행,
세팅 직후 2주동안 발생한 성과입니다.
1. 신규고객 2명 유치, 리뷰 작성까지 완료
2. 근처 지역에서 메인 키워드로 검색시 플레이스 1페이지 노출
성과가 나기까지 이런 부분을 좀 신경 썼습니다.
1. 키워드
고객 입장에서 검색엔진 및 지도에 뭐라고 검색하는지 데이터를 확인하고 접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메인 키워드를 뭐로 잡느냐에 따라 노출되는 페이지가 상단일수도, 뒷단일수도 있었습니다.
2. 첫인상 시각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한 고객이 얻는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전문 레슨을 어떻게 시각화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 대신, '고객이 봤을 때 여기다! 느껴질만한 장면이 뭘까?'를 생각하고, 그 장면을 시각화하려 헀습니다.
3. 브랜딩
고객 입장에서 고민해서 글을 2개만 올렸습니다.
첫 번째 글은 코치님에 대한 소개글입니다. [마케팅 설계자]의 후크 - 스토리 - 제안 구조를 활용하여 프로 선수 경력이 있다는 전문성을 살리면서도 인간미 있는 스토리로 풀어내서 글을 썼습니다.
두 번째 글은 레슨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차별화 포인트인 '모니터링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자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먼저 드러나도록 글을 작성하고, before & after를 영상으로 찍어 GIF로 곳곳에 배치해두었어요. 축구의 경우 특히나 '킥'에 대한 before & after가 시각화하기 좋은 소재였습니다.
4. 기타
그 외 프라이싱, 리뷰 섹션 등 고객 입장에서 레슨 받기 전에 뭘 알고 싶어할지 질문하며 담을 수 있는 것들은 다 담아내려 했습니다.
최종 결과
간판 이름을 직접 검색해야 했던 영역이, 위치 정보만 표시해주던 영역이
이제는 축구 레슨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지나가는 길목에서 '당신이 원하는 축구 레슨을 진행하니까 살펴보세요!' 메시지를 전달하는 세일즈 직원으로 변화했습니다.
